대림 제3주일

대림 제3주일

+ 마라나타,

지난 한 주일도 싸늘한 날씨에 움추려드는 몸을 주님의 사랑으로 훈훈하게 지내셨으리라 믿습니다오늘은 대림 제 3 주일이며 동시에 자선주일입니다.

성탄절은 사랑의 대축제입니다. 사람을 사랑하시는 하느님 사랑의 축제입니다.

행사 위주의 외적인 준비도 필요하지만, 우리들의 따스한 마음들을 함께 나누는 사랑의 축제이어야 하겠습니다.아기의 모습으로 이 세상에 오실 구세주를 기다리는 우리들에게 사랑을 실천할 것을 당부합니다.

오시는 주님을 잘 맞이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먼저 그분께 가까이 가야 합니다. 그것도 빈손이 아닌, 아기 예수님께서 가장 기뻐하실 선물을 가지고 가야합니다.

아기 예수님을 기다리는 대림시기에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예수님을 봅니다.
추위에 떠는 가난하고 불쌍한 이웃을사랑으로 돌보는 사람들의 모습에서혼자 사는 외로운 어르신들을 찾아따스한 말을 나누는 사랑의 말에서성처 받고 힘들어 하는 이웃에서다정한 위로의 말로 아픔에 함께 하는 사람들의 모습에서적게 가진 것 중에서도 나누어 주는 사람들의 마음에서흥청거리는 호화로운 파티보다는초라하고 가난한 이들을 찾는 발걸음에서우리는 예수님을 봅니다.

주위를 둘러 보십시요그 많은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 중에나 자신의 모습이 보입니까? 사랑을 실천하는 우리를 보시고기뻐하는 예수님을 보십시요

말로만이 아니라 사랑을 실천하여 아기 예수님을 기쁘게 해드릴 한 주일이 되시기 바랍니다.

주님의 사랑을 전하며
토마스